작업

케이크토퍼

태드레 2020. 1. 13. 16:52

안녕하세요. 태드레입니다:)

케이크 토퍼 창업 후 폐업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30대 초반에 시작한 케이크 토퍼 창업!

당시 생소했던 케이크 토퍼는 정확한 명칭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어요.

블루오션이라 생각하고 시작한 창업이었습니다.

 

 

 

 

레이저 컷팅기도 사고, 사업자등록증도 발급받고,

스마트 스토어 및 통신판매업 신고 및 카카오페이도 신청했었죠.

당시 작업했었던 토퍼들을 공개합니다!!

 

 

 

 

당시 러블리즈 팬분께서 요청하신 3가지 버전 토퍼입니다.

대량주문을 해주셔 밤새 열심히 작업했던 기억이 나네요.

고객님 감사합니다.

 

 

 

 

현재는 폐업한 홍대 청년공방 토퍼입니다.

한창 유행했던 DIY 네온사인 만드는 공방이었는데 사라졌네요.

 

 

 

 

이 토퍼는 부모님께 효도하는 용돈 토퍼입니다.

나름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싶어 나비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돼지해를 맞이해 제작했던 새해 토퍼입니다.

 

 

 

 

다시 돌아보니 이렇게 많은 토퍼들을 작업했네요.

나름 디테일과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리고 토퍼만이 아닌 핀버튼에 토퍼를 부착하여 판매도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치 않게 카트라이더 팀에서 제작 의뢰가 들어왔고

하지만 방송 당일 대형사고가 났습니다.

 

무게중심이 안 맞아 돌아가거나 토퍼가 떨어지는 등

영상 보는 내내 좌불안석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어느덧 졸업시즌이 다가와

양재 꽃 도매시장 가서 비누꽃을 사와 토퍼와 끼어팔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광 토퍼입니다.

토퍼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만들게 되었는데요.

 

낮에는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밤에는 보이지않아 단점인데요.

그래서 밤에도 찍을 수 있는 토퍼를 만들었습니다.

 

 

토퍼제작과정